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영종하늘도시 9호광장, ‘별빛 광장’으로 거듭나
도시이름과 어울리는 별빛을 테마로한 중구의 노력 빛나
기사입력: 2018/11/30 [15: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종하늘도시 9호광장
[http://www.hwnews.kr] 인천 중구는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9호광장을 별빛광장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원래 9호광장은 광장을 활용할 만한 콘텐츠가 부족하여 활용도가 없었으나, 이번에 별빛광장으로 새롭게 탄생해 광장의 이용객들에게 휴식 공간과 주·야간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도시이름과 걸맞은 하늘과 가깝고 은하별이 내리는 별빛 테마로 설계 및 조성됐다.

별빛광장은 별게이트, 별모양 벤치 및 중앙조형물, 은하시소, 그늘목을 식재 등 조형물과 휴게시설을 특색 있게 배치하여 시민들의 휴식과 만남의 광장으로 조성했다.

특히, 영종하늘도시라는 도시이름에 걸맞게 하늘과 가깝고 은하별이 내리는 별빛을 테마로 설계하는 등 테마와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구의 노력이 더욱 돋보인다.

한영대 영종용유지원단장은 “12월 1일부터 야간 조명을 점등해 별빛광장을 개방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이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하지만 광장 내 잔디구간은 내년 3월까지 잔디보호를 위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협조를 당부했다.
노인화 시민기자 노인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